정철승은 1970년 출생으로 2021년 기준 나이 52세이다. 고향이 서울이며 서울 선정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9년 제41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그는 독립운동가 윤기섭의 외손자로 독립유공자 단체 광복회와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의 고문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유아인, 송혜교의 소속사였던 UAA의 전 대표이사이자 사내이사, 현재 법무법인 더펌(THE FIRM)의 대표변호사이다. 연예계와 법조계 모두에서 발이 넓다고 한다.
검사-피의자 간 성뇌물 사건 변호
2012년 로스쿨 출신의 서울동부지검의 검사가 상습절도 혐의로 체포된 여성 피의자와 두 차례 성관계를 가진 성추문 사건이 발생했다. 정철승 변호사는 여성 피의자의 변호를 맡아 "이번 사건은 검사의 지위를 이용해 여성 피의자의 저항을 제압하고 성폭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성관계를 뇌물로 인정하여 검사에게 징역 2년형을 선고했다.
이사건으로 당시 서울동부지검장이었던 석동현이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하였고, 해당 검사가 나온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오영근 원장이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했으며 한상대 검찰총장이 사퇴 하는 데 큰 영향을 줬다.
또한 로스쿨 출신 검사들의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쳤고 한동안 검찰은 섹검이라는 별명이 생겨 조롱을 당했다.
박원순 성추행 사건 변호
박원순 전 서울시장 유족 측이 박 전 시장의 성희롱을 인정한 국가인권위원회의 결정을 부정하며 소송을 진행 중인 가운데 변호사로 선임됐다.
윤서인 독립운동가 비하사건 고소
2021년 윤서인 독립운동가 비하 사건에서 광복회 회원의 소송대리를 맡아 윤서인을 고소했다.이에 따라 윤서인도 정철승을 모욕죄로 맞고소 했다. 8월 정철승은 윤서인이 홍범도를 모욕했다는 이유로 고소와 모금을 진행 중이다.
2021년 101세를 맞이한 연세대 명예교수 김형석이 8월 31일 일본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권을 비판하는 인터뷰를 공개하자 “김형석 교수는 이승만 정권때부터 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60여년 동안 정권의 반민주, 반인권을 비판한 적이 없었는데 100세를 넘긴 근래부터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발언들을 작심해 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래서 오래 사는 것이 위험하다는 옛말이 생겨난 것일 것”이라고 발언해 ‘노인 비하’ 로 논란을 빚었다.
윤서인 프로필 나이 친일 막말 논란
이소정 프로필 남편 자녀
양재택 검사 김건희 동거설 모친 인터뷰
윤석열 장모 주가조작 의혹
최재형 프로필 나이 고향
이가영 중앙일보 논설 프로필 뇌물수수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 프로필 뇌물수수
윤석열X파일 내용
장예찬 시사평론가 프로필 나이
김은혜 국회의원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남편
박성민 프로필
가수 은가은 프로필 나이
이상민 프로필 나이 전부인 이혼이유
장성철 정치평론가 프로필
양준혁 집 아파트 위치 아내
김상욱 교수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