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인수 프로필 고향 집 나이 아내 자녀

반응형

14일 KBS 시사교양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에서는 사극 연기의 대가 한인수가 출연합니다.

오랜만에 만난 한인수와의 과거 인연을 꺼내든 자매들. 그중 큰언니 박원숙은 한인수와 함께했던 드라마 촬영 당시의 에피소드를 전하며, 한인수가 하와이를 떠들썩(?)하게 만든 사연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배우 한인수의 고향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인수 프로필

청주 한씨로 1947년  미군정 남조선 시대 경기도 시흥시(소래면)에서 출생했으며 2024년 기준 연 나이 77세입니다.
한때 소련 군정 북조선 시대 황해도 벽성군(내성면)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으며 4살때 1950년 6.25 한국 전쟁 때 부모와 함께 재차 월남을 했습니다.

소래초등학교,서라벌고등학교,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행정학과 석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1972년 연극배우로 극단 '산하' 작품 <약산의 진달래>로 데뷔했으며 그해  MBC 공채 탤런트 5기로 데뷔했습니다.

김영애 김자옥 고두심 이효춘 등 내로라하는 당대 최고 여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1970년대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던 한인수는 "그 당시 '윤진사댁 며느리'에서 정욱의 모자라는 형 역할을 맡았는데 당시 드라마국 국장이 직접 추천해 ‘들장미’ 에서 첫주인공을 맡게 됐다 고 합니다.

성우 출신인 그는 중저음의 근엄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높으신 분들 역할을 많이 맡는 편입니다.옥녀, 도전, 삼김시대, 들장미, 고가, 대왕의 길, 한국인, 소설 목민심서, 딸, 여, 장희빈 등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현대극과 시대극에도 나오지만 주로 사극에 많이 나오며 영의정,좌의정같은 대신같은 역할로 많이 나오지만 80년도에 뿌리깊은 나무(MBC)에서 세종 대왕같은 왕역할도 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내 황선애와 사이에 자녀1남 1녀를 두었습니다.

 

정치 할동을 한 경력도 있는데요 1991년 지방선거 재보궐선거에서는 민주자유당 소속으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고향인 경기도 시흥시장 선거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하였으나 현직 시장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윤식 후보에게 접전끝에 낙선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