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정임 작가 프로필

반응형

유정임 작가 프로필

반응형

유정임 작가는 1990년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작가로 방송일을 시작했으며 1998년 KNN PD로 교양정보, 예능 및 다큐멘터리 제작했고 2008년 미국 애틀랜타에서 교육현장 취재 및 칼럼을 집필했습니다.

BeFM 부산영어방송(FM90.5) 국장 등을 거치며 다큐멘터리를 주로 제작했고 팟캐스트 [유정임의 상위 1프로 워킹맘]을 진행했으며 뉴스1 부산경남 대표와 국제신문 칼럼리스트,채널 리스펙에듀 대표등을 지내며  30년이 넘는 세월을 언론인으로 활동했습니다.

반응형

그는 교육 다큐멘터리 및 주부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전국의 영재 엄마들을 집중적으로 취재했으며 하버드와 MIT 등 세계의 교육현장을 돌며 자녀교육에 성공한 엄마와 무수한 전문가를 만나 남다른 교육현장을 보고 배웠습니다.

수상 경력으로는 한국방송프로듀서상 작품상,한국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 뉴욕 페스티벌 사회이슈 부문 금상, 뉴욕 페스티벌 인권 부문 동상 등을 다수 수상했습니다.

저서로는 말과 태도 사이 (2023),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 (2021),상위1프로 워킹맘 (2018) [공저] 통일, 에라 모르겠다! (2017)이 있습니다.


강연활동도 하고 있으며 강연 주제로는 조직내 세대소통 및 성공을 위한 말과 태도,워킹맘 마인드 ( 워킹맘 자녀교육 ),자녀교육 및 부모교육,MZ세대 사회소통을 위한 청년 마인드 등이 있습니다.

한편 유정임 작가는 1년에 13번의 제사를 모시는 6대 종부이며 두아이를 카이스트와 서울대에 보낸 워킹맘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