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보윤 프로필 변호사 고향 나이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국회의원
최보윤은 변호사 출신 정치인으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제22대 국회의원 입니다.
1978년 서울특별시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법학과(97학번)를 졸업했습니다.
제51회 사법시험 합격 후 사법연수원(41기) 재직 중 당한 의료사고의 여파로 휠체어에 올라 변호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로 주로 교통사고와 의료사고, 산업재해 등의 사건을 진행했습니다.
법정 바깥에서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한 활동도 열심인 그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서 무료 법률자문과 소송구조를 펼치고, 직장인 척수장애인을 위한 한국척수장애직장인협회 회장을 맡기도 했우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권경영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의료사고로 지체장애 판정을 받고 장애인들의 법률상담과 법률구제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약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9년 장애인 법률 구조에 힘쓴 공로로 ‘올해의 장애인 상’을 받았습니다.
유일준 공관위원장은 최 변호사에 대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권경영위원으로 장애인 관련 업무를 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탈북민 출신인 박 연구원은 김정은국방종합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한 바 있습니다.
2024년 4·10 총선에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1번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됐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