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 프로필 집 김소연 배우 필모그래피
이상우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경주 이씨로 1980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에서 태어났으며 2024년 기준 연 나이 44세 입니다.
대원초등학교,대원중학교,대원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고려대학교 서창캠퍼스 식품생명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키186cm에 O형 이며 병역은 공군 의장대 병장으로 만기전역했습니다.
2005년 KBS2 드라마 '열여덟 스물아홉'으로 데뷔했으며 2007년 '조강지처클럽'을 시작으로 '집으로 가는 길' '망설이지마' '인생은 아름다워'를 거쳐 '사랑을 믿어요'까지 연속극 등에 출연했습니다. 소속사는 알로말로 휴메인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그는 "배우 제안을 받고 한 달간 고민을 했는데 내 내성적인 성격을 개조하기 위해서라도 한번 부딪혀 깨져보자고 생각했다"며 "처음에 연기를 하도 못해 너무 힘들고 창피했지만, 그 시간들을 버텨내니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습니다.
결혼 아내 김소연
2016년 9월 6일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배우 김소연과의 열애를 인정하였고 2017년 6월 9일 결혼했으며 현재까지 자녀는 아직 없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내인 김소연과 동갑이지만 빠른 생일이라 김소연이 오빠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김소연은 "이상우가 드라마 촬영 기간인 8개월 내내 같은 옷을 입었다. 연애할 때도 똑같았다"라며 "그 모습이 허례허식도 없고 본인에 대해 자신감이 있어보였다"라며 평생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우는는 김소연과 함께하는 신혼 생활 중 "아내와 저녁에 쓰레기를 버리러 갈 때 가장 행복하다. 바람이 살랑사랑 불면 더 좋다"라고 말해 화제가 됐습니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신입 편셰프'로 합류 하며 4차원 엉뚱미 넘치는 일상 속 매력부터, 아내인 배우 김소연과의 사랑스러운 일상까지 모두 공개했습니다.
또한 7년 만에 장만했다는 신혼집도 살짝 공개됐으며, 김소연의 목소리도 담겨 있어 기대를 높였습니다. 의문의 머리띠와 실험실 가운을 입은 듯한 복장도 눈에 띄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4차원 캐릭터
자신이 툭툭 던지는 말에 사람들이 웃자 중학교 때까지는 개그맨을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썰렁하다'는 말을 듣게 되면서 자신감을 급격히 상실했다고. 평소 여유로운 성격 덕분에 그가 출연한 예능은 늘 평균 이상의 재미를 보장하며 신기할 정도로 황당한 에피소드가 많이 얽혀 있었고, 거기에 특유의 느린 말투가 결합돼 자연스럽게 4차원 캐릭터가 됐습니다.
평소 생활도 엉뚱한 편이며 애장품을 가져오는 행사에 직접 만든 스머프 인형이나, 집에 소장해 둔 신호등을 들고 나와 주위를 빵 터지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본인이 작사작곡했다는 일명 '상어송'이 압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