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 프로필 배우 고향 나이 사주 필모그래피 서동재
이준혁은 대한민국의 배우 입니다.
1984년 인천광역시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40세 입니다.
발산중학교,세원고등학교를 거쳐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를 졸업했으며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을 졸업했습니다.
병역은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연예사병)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으로 만기전역했습니다
원래는 연출을 전공하여 감독을 꿈꿨다고 하는데 하지만 외모가 눈길을 더 끌었고, 주위에서는 감독보다는 배우가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추천을 받고 난 후 진로 방향을 바꾸게 됐다고.
2007년 가수 타이푼의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KBS 드라마시티 단막극 〈사랑이 우리를 움직이는 방식〉을 통해 배우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문영남 작가의 SBS 드라마 〈조강지처 클럽〉의 한선수 역을 맡았으며
2009년 KBS 드라마 〈수상한 삼형제〉의 삼형제의 막내이자 형사 김이상 역으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SBS 드라마 〈시티홀〉, 〈나는 전설이다〉, 〈시티헌터〉, 〈시크릿 가든〉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연기활동을 이어오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아어 2012년 KBS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유약하면서도 야망많고 기회주의적인 소시오패스 이장일을 연기해 첫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기력을 보여줘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7년 6월, tvN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비리 검사 서동재로 분해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했는데 악역에 가깝지만 선악을 오가는 인물이자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모습을 연기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인생 캐릭터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캐릭터를 통해 느그동재, 얄밉재 등의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후 비밀의숲 2 에도 출연하며시즌 1에서 얻었던 별명인 느그동재와는 다르게 우리동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영화에서는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께-인과 연〉에 엘리트 군인이자 악역 박무신 중위 역으로 출연했으며 2023년 영화 〈범죄도시 3〉의 메인 빌런이자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 실력, 뛰어난 외모로 큰 화제를 모으며 주요 빌런인 주성철을 성공적으로 완성하였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 해당 영화의 천만 관객 흥행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외모 남신으로 떠올랐으며, 해당 영화의 방영 당시 홍보 이벤트인 무대인사에서의 출중한 외모, 팬서비스 등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같은 해 11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비질란테〉의 극중 굴지의 기업인 DK 그룹의 젊은 부회장으로 돈과 정보력을 이용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비질란테를 추종하는 인물이자, 자유분방함을 가진 독특한 매력의 재벌 2세 조강옥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습나다.
또 tvN 드라마 〈비밀의 숲〉 시리즈의 스핀오프로 제작 중인 TVING 드라마 〈좋거나 나쁜 동재〉의 서동재 역에 캐스팅 됐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광장〉의 남기석 역에 특별출연을 확정하며 활발한 연기활동을 예고했습니다. 또 SBS 드라마 〈인사하는 사이〉의 유은호 역으로 출연을 확정하면서 5년만의 로맨스 드라마에 도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