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형규 프로필 배우 집 고향 나이 필모그래피
1983년 경상북도 포항시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41세이며 키 182cm AB형이다.
가족으로 부모님, 남동생이 있다. 학력은 포항제철고등학교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다.
고1 때 국어선생님을 장래희망으로 삼았던 적이 있으며 고등학교 때까지는 연애를 해본 적이 없으며 학창시절 방송반에서 활동한 바 있다고 밝혔다.
영화 '친구'가 당시 누아르의 정석 같은 작품이었고 유오성, 장동건 선배님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런 역할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멋있다!'란 생각과 함께 연극영화과에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대학 입시를 준비하게 됐다고 한다.
개그맨 황제성과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선후배 사이로, 개그 소모임을 만들어 패러디 영상을 올렸었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中 그래서 개그톤이 '호통톤'이다.
2002년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에서 연극 '아가씨와 건달들' 앙상블로 무대에 데뷔했다. 다음 해(2003년) 연출자인 지인의 제안으로 드라마 첫사랑에서 단역(모델)으로 매체 데뷔(정식 데뷔)를 하게 된다.
이후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에서 단역, 조연 가리지 않고 출연하여 필모그래피를 쌓았으며, 검사외전과 안나, 택배기사를 통해 차츰 인지도를 쌓아갔다. 목소리 녹음 광고, 영화 스태프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20대 막바지(2012년)에 연기생활에 회의감을 갖던 중 즉흥으로 미국 여행을 떠났었다고 하며 라디오에브로드웨이 공연 등을 보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졌었다고 한다.
2024년 6월까지 연기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했었다고 밝혔다.
그러던 중 선재 업고 튀어의 김영수 역을 통해 대중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