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나래 작가 프로필 세계테마기행 덴마크

반응형

전나래 작가 프로필 세계테마기행 덴마크

반응형

2024년 12월 9일 EBS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동화 속으로 덴마크 페로 제도편'을 전나래는 작가가 큐레이터로 여정을 함께했다.

반응형

전나래 작가는 독일에서 5년간 직장생활을 경험한 이력이 있다. 국내 반도체 회사 독일 법인 유럽영업팀으로 입사한 후 2016년엔 독일 에너지 기업 E.ON으로 이직한 경험이 있다. 독일에서 2013년 12월부터 5년이 조금 안 되는 시간을 보낸 그녀는 처음 독일에서 입사한 곳은 뮌헨에 위치한 곳으로 서울반도체라는 한국 기업의 독일 법인이었다.

반응형

유럽영업팀으로 입사해 동유럽과 남유럽, 전략거래처와 대리점 영업 관리를 하다 1년 뒤 독일인 부사장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동시에 맡게 되어 즐겁게 일한 기억이 있다. 그 후 2016년에는 독일 현지 에너지 기업 E.ON이라는 곳으로 이직하여 영업기획팀에서 B2B 영업 분야 디지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담당했다.

반응형

그녀는 ‘세계는 넓고 갈 곳은 많다!’, ‘글로벌 인재가 되어라!’라고 학창시절 내내 가르쳐놓곤, 막상 사회에 나가면 소속된 조직의 노예로 꽁꽁 묶어놓는 시스템에 굴복하기 싫어 일탈한 것이 여행의 시작이었다고 한다. 
이방인 생활의 정점이 된 독일에 살면서 수집한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형태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책으로도 집필했다. 또한 독일 취업 멘토를 자처하며 브런치 채널(brunch.co.kr/@naraeskyjeon)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기혼자이다.

반응형

한편 이번 세계테마기행에서 전나래 작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섬! 덴마크령의 페로 제도를 소개한다.
동화 속에나 있을 법한 자연 풍경의 섬이 18개!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와 국내 광고 촬영지로 알려졌지만 아직 아는 사람만 아는, 페로 제도 여행 입문서다.

페로의 인어 공주, 바가르 예측 불가한 ‘아마도(MAYBE)의 땅’, 토르스하운 · 칼소이
호빗을 사랑한 간달프, 스트레이모이
세상 끝 두 바다의 만남, 스카겐 · 토룹 스트랜드
꿈꾸던 동화 속으로 덴마크 페로 제도에 대한 여정을 함께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