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 프로필 코미디언 가수 나이 고향 집
전재민은 대한민국 개그맨이자 가수로 그룹 코쿤의 리더 이다.
5인조 그룹 코쿤은 수준급 노래와 춤, 여기에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개그 공연까지 소화가능한 유일무이한 '개그 아이돌'이다.
은 윤형빈이 대표로 있는 윤소그룹과 일본의 연예 기획사 요시모토 흥업의 합작으로 결성되어 전재민, 강주원, 윤원기, 새암, 슈야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원 나이는 불명으로 다만 스무살 이후 나이를 먹지 않고 있으며 계속 그럴 예정이라고 한다. 리더 재민은 대학로 무대에 오래 서 '골수팬'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2018년 코미디빅리그에 출연하며 데뷔했으며
tvN '코미디 빅리그' 3쿼터 1라운드에 출연,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5위에 올랐고 데뷔곡 '뭐라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이들은 일본 후지TV 대표 코미디 쇼 '네타파레'에도 진출해 가장 재미있는 코너 1위에 뽑히는 파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한국을 비하하는 콩트로 파문이 일자 방송에 나온 그룹인 "코쿤"과 윤형빈의 인스타그램에 항의가 빗발쳤는데, 이를 보는 족족 차단+삭제하는 여론 조작으로 응수했다. 이러한 혐한 마케팅에 동조하는 행태를 보이는 이들에 대한 여론이 험악해졌다.
2023년 11월 12일 방송을 재개한 개그콘서트의 코너에 합류 후 처음으로 맡은 코너 우리 둘의 블루스에 출연 중이다.
오글거리는 대사들로 인해 은근 여성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은 코너이다. 하지만 남성 시청자에게는 그다지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는 편이다.유행어로 “바람이 알려주던걸?”, “하여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