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가수 프로필 고향 나이 어머니 아버지
박지현은 트로트 가수이다.
1995년 전라남도 목포 출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30세다.목포영화중학교,목포공업고등학교를 거쳐 호남대학교 사회경영대학 중국어학과를 졸업했다.
중학교때 원더걸스, 2PM을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고 JYP 오디션을 보고 싶었지만 노래나 춤은 취미로만 하라는 어머니의 반대로 가수의 꿈을 접었다고 한다.
대학교 시절의 전공인 중국어학을 통해 관련 특채로 해양경찰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지만, 군 복무를 의무 해경으로 전환복무한 이후에는 본인의 길이 아니다라고 생각을 했다.
전역한 후 어머니의 사업장에서 수산업 일을 도우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미스터트롯>을 보고 '나 같은 사람도 할 수 있을까?'란 생각으로 다시 어릴적 꿈인 가수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홀로 일하시는 엄마에게 힘이 되고 싶어 고등학교 때부터 생선 비린내를 덮어 쓰고, 생선 가시가 온통 손에 박혀도 아프지 않았다고 힌다. 세상 못난 놈 많다지만 ‘우리 아들은 잘난 놈’이라는 걸 꼭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진짜 꿈인 가수가 되기 위해 트로트의 바다에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먼저 KBS1 노래가 좋아란 프로에 도전하여 4연승을 하며 감성짙은 목소리와 단단한 발성, 부드럽고 선한 인상으로 ‘눈도장’ 찍은 바 있으며 마스터는 “당장 현역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라고 했다.
뒤이어 2022년 12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미스터트롯2에 참가하여 마스터 예선에서 진성의 <못난놈>으로 최단시간 올하트를 기록하며 예선 진을 차지하여 우승후보로 기대를 모았고 <못난놈><떠날 수 없는 당신>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 등의 노래를 히트시키며 최종 2위를 차지했다.
한편 ‘효자 아들’로 소문난 박지현은 이미 방송가에선 ‘제2의 임영웅’이란 반응을 얻었던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