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지열 프로필 변호사 고향 나이
양지열은 변호사 출신의 시사평론가이다.
1971년 전남 순천시 출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54세다. 학력은 순천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이후 중앙일보 공채 32기 기자로 입사했다.
이어 사회부(경찰), 문화부(종교, 문학 등),체육부(축구 등)CNN 한국어 사이트 운영, 중앙일보 인터넷 뉴스본부 과장을 지냈다.또한 조인스닷컴 과장으로 일하다가 2002년에 퇴사했다.
제50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사법연수원 40기로 수료하면서 뒤늦게 변호사로 전업했다.법무법인 한강 변호사와 법무부 9988중소기업법률지원단 법률자문단변호사,법무법인 가율 대표 변호사로 일했으며 현재 법무법인 에이블 변호사 소속으로 있다.
정치적으로는 진보 성향을 갖고 있으며, 박지훈 변호사와 함께 TV에 가장 자주 나오는 변호사 출신 시사평론가이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했는데 시사 프로그램 진행자가 특정 후보를 지지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았다.
각종 방송에서 시사평론 등을 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박지훈 변호사와 함께 TV에 자주 출연했다.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나왔던 일본 형사 오무라와 많이 닮았다. 혹자는 국적이 일본이라는 의심을 하면서 양까무라라는 별칭을 얻었다. 그래서 진보 계열 유튜브에서는 주로 샌드백 포지션으로 개드립과 놀림의 주 타겟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