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광 프로필 집 고향 나이 필모그래피

배우 정재광은 1990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출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35세이다.
내정초등학교,내정중학교,늘푸른고등학교를 거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했다. MBTI는 키178cm이며 ENFP 또는 INFP 라고 한다.

배우로 2015년 영화 '스카우팅 리포트'로 데뷔했으며 2016년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독립영화 <수난이대>로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영화업계 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고, 유튜브 ㅇㄱㄹㅇ에 출연하여 먼저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여름밤>, <재즈를 위하여>, <복덕방>등 50여편의 독립영화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구해줘>에서 옥택연의 조력자 '이은성' 역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9년 10월 16일 개봉한 전계수 감독의 영화 <버티고>에서 남자 주인공 '서관우' 역으로 출연해 배우 천우희, 유태오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2021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독립영화 <낫아웃>으로 '배우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낫아웃>은 CGV아트하우스가 수여하는 창작지원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였다.
매 작품 전혀 다른 얼굴의 캐릭터를 남겨온 정재광은 그의 필모를 복습하는 시청자들에게 "이 배우가 그 배우였어?"라는 흥미와 감탄을 자아낸다.

2025년에는 네플릭스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에서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박경원 역으로 호평을 얻었다. 극 안에서 정재광이 그려낸 무덤덤하지만 따뜻한 진심을 지닌 박경원의 반전 매력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한다.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자취하고 있는 집과 일상생활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