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노민 프로필 배우자 나이 딸
전노민은 본명 전재용으로 1966년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2025년 기준 연 나이 59세다.
그는 6남매 중 막내로, 어린 시절 부모님을 여의고 성장했다. 인천창영초등학교, 상인천중학교, 동대문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순천향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다. 생계곤란으로 전시근로역을 받아 병역을 면제받았다. 대학 졸업 후 외국계 항공사에서 근무하던 중 우연한 기회로 1996년 공익광고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첫 번째 결혼 후 딸이 태어났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고, 딸이 8살 때 이혼하여 딸을 미국에 있는 누나에게 보냈다.이혼 당시 딸에게 이 사실을 바로 알리지 못했던 것에 대한 미안한 마음과, 딸 때문에 결혼 생활을 버텼던 속내를 고백하기도 했다. 현재 그의 딸은 서른 살이 되어 미국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한다.
2004년에는 9살 연상의 배우 김보연과 재혼하여 화제가 되었으나, 결혼 8년 만에 이혼했다. 전노민은 서로 맞지 않아 헤어졌다고 밝혔다. 2021년에는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에 전 아내 김보연과 함께 출연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당시 김보연은 방송에서 전노민과의 재회에 대해 쿨한 태도를 보였으며, 전노민 역시 처음에는 출연을 고사했으나 결국 함께하게 된 사연을 털어놓았다.
한편, 돈 문제로 연락하는 친형에게 절연을 선언한 다음 날, 형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마지막 통화가 한이 된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배우로서 인생 2막을 앞두고 인도네시아 여행을 떠나 EBS1 '세계테마기행'에 출연하여 혼자 떠나는 여행에 대한 설렘과 도전을 이야기했다. 방송에서는 브로모 화산의 장엄한 일출을 감상하고, 무지갯빛 마을 캄풍 트리디를 방문하는 모습 등이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