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국 이란 전쟁

반응형




미군의 무인기가 페르시아만 부근에서이란에 격추 된 문제에 대해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20 일 백악관에서 기자 회견을하고 "고의적이었다고 믿어지지"며 사태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자세를 보여 주었다.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드론 격추 소식에  "이란이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하면서도 이후 "의도된 것으로 믿긴 어렵다"며 확전을 자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란측은 미 드론이 자국 영공을 침해했다고 주장하고 미국측은 이 주장을 부인하고 있다.이란 혁명 수비대는 격추 된 무인기가이란 영공을 침범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 회견에서 무인기는 공해의 상공을 비행하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대응과 전쟁이 될지 여부에 대해 질문하면 "중 알 수있다"고 답했다.한편, '아마도이란이 잘못한 것이다. 장군 또는 누군가가 잘못 무인기를 격추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이었다고 믿기 어려운. 적당히 어리석은 사람의 소행이었다 것이라고 생각한다 "며 무인 비행기는 무기를 탑재하지 않고, 파일럿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매우 어리석은 행동이었다"고 반복했다.또한 이번 상황은 "모두 수렴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년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을 염두에두고, "이러한 끝없는 전쟁에서 벗어나 싶다"는 이전의 선거 공약을 반복했다.무인기의 격추는 중동 정세를 더욱 긴박 화에 이어질 수있다. 당국자가 CNN에 밝힌 바에 따르면, 20 일 사태를 받고 트럼프 대통령은 폰페이오오 국무 장관과 펜스 부통령들과 대응을 협의했다.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란의 미국 드론 격추에 대한 보복으로 공격 명령을 내렸다가 갑자기 취소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미국과 이란 전쟁 유조선트럼프 이란,미사일,제재,중동전쟁,일본 이란,이란 드론,오만해 유조선,wti 유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