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사 건강

이규환 프로필 교수 치과의사 고향 학력 나이

반응형

 이규환 프로필 교수 치과의사 고향 학력 나이

반응형

이규환 교수는 최중증 1급 척수신경손상 장애를 가진, ‘휠체어를 타는 치과의사’이다.

반응형

그는 치대 본과 3학년 시절인 2002년 다이빙을 하다가 목을 다쳐 신경과 운동 기능과 관련된 5번, 6번 경수 손상으로 중증장애인이 됐다.

반응형

키 188cm에 운동을 좋아하던 그는 하루아침에 전동휠체어 없이는 움직일 수 없는 신세가 됐다.  모두 포기하라고 했지만 수술 1년 만에 이 씨는 다시 학교로 복학했다.

반응형

이후 휠체어를 들고 계단 위로 올려준 선후배와 동기 도움 덕에 다시 공부할 수 있었던 그는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앉아서 공부하다가 하반신에 욕창이 생겨 수술을 받아가며 공부를 마쳤다. 결국 그런 노력 끝에 이씨는 세계 최초의 중증 장애인 치과의사가 됐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검사, 상담, 판독, 예방 클리닉을 담당하는 교수로 일하고 있다.

반응형

그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후원에도 앞장서왔다.2005년부터 현재까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근무하면서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한국척수장애인경기도협회, 한국척수장애인직장인협회 등 다양한 기관에 후원 및 물품 지원은 물론 구강관리교육 및 강연을 활발하게 펼치며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해 공을 인정받았다.

반응형

2019년 치협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과 스마일 봉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0년에는 경기도 으뜸 장애인 상도 수상한 바 있다.2021년 장애인의 날 기념해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올해의 장애인 상’을 수상했다.그의 좌우명은‘어제보다 조금만 더 따뜻한 사람이 되자. 어제보다 조금만 더 발전하는 사람이 되자’라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