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김윤지 프로필 최우성 남편 배우 이상해 며느리

반응형

김윤지 프로필 최우성 남편 배우 이상해 며느리

김윤지는 가수출신의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다.

1998년 서울특별시 출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27세다.국적은 미국이다. 초등학교 4학년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며 무용을 배우며 UCLA 무용학에 입학했지만 그룹 god에 빠져 가수가 되고자 했지만 부모님은 반대했었다고. 이후 가수의 꿈을 위해 대학 1년을 마치고 휴학을 하고 한국에서 팝핀현준으로부터 춤과 보컬 트레이닝을 배웠다.

이후  NS윤지로 2009년에 디지털 싱글 《머리 아파》로 여성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2012년초에 앨범 《Neo Spirit》이 발매되어 "마녀가 된 이유"로 활동했다. 최고의 히트곡은 2012년 11월 초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lf You Love Me이다.
원래 DSP미디어 소속이었고, 레인보우 멤버로 데뷔할 것을 제의받았으나 솔로로 데뷔하고 싶어 거절했다.

2017년, 현빈이 소속 되어있는 VAST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면서 배우로 전향했다.이후 예명이 아닌 본명 ‘김윤지’로 활동히며, 2018년 ‘황후의 품격’을 시작으로 영화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에도 출연했다.

2021년 9월 코미디언 이상해와 국악인 김영임의 아들 최우성과 결혼했다. 5살 연상인 남편을 15년간 짝사랑했다고 밝혔는데 결혼은 한 달 차지만 서로 알고 지낸 기간은 23년이라고 밝혔다. 김윤지는 "저희 아빠와 시아버님이 의형제처럼 친한 사이였다"며 "서로 호감이 있었다고 확인이 되는 순간 내 첫사랑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그는 "(남편을) 처음 알게 된 건 초등학생 때였다. 당시 오빠는 고등학생이었다. 저와 놀아주지 않는 큰 오빠 느낌이었다"며 "이후 19살 때 미국에서 다시 만났는데 너무 멋있는 거다. 그때 첫눈에 반했다"고백했다. 이어 김윤지는 "골프를 같이 하면서 오빠 동생으로 지내다가 '진지하게 만나보는 건 어떠냐'고 먼저 물어봤다고 한다.

한편 김윤지는 결혼식을 하며 하늘로 떠난 아버지 생각이 가장 많이 났다고. 김윤지는 아버지가 14년 전인 2007년에 49세의 젊은 나이에 지병으로 인해 돌아가셨다고 한다.

2024년 4월 29일 방송된 ‘동상이몽’에서 결혼 3년 만에 임신한 소식을 전하며 그동안 임신 사실을 숨겼던 이유에 대해서도 고백했다.

특히 두 사람은 “사실 작년에 슬픈 일이 있었다. 임신을 위해 노력을 안 해본 게 없었는데, 시험관을 두 번 했었고, 그러다 작년에 감사하게도 자연임신이 됐었다. 그런데 심장 소리를 들으러 간 날 유산 이야기를 들었다”며 유산의 아픔을 털어놨다. 이후 7월 7일 딸 최엘라를 얻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