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스터트롯2 황기동 프로필 집 고향 학력 나이

반응형

 

황기동 프로필 가수

가수 황기동은 1983년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1세이다.신체적 특징은 키 180cm에 몸무게는 75kg B형이다. 소속사는드림비 엔터테인먼트 이다.

반응형

황기동은 2015년 친구 ‘태산’과 함께 남성듀엣  보컬그룹 옥탑방 작업실의 멤버로 활동하며 데뷔했으며<KBS 불후의 명곡>에서 ‘내고향 충청도’를 불러 ‘버저비터’, ‘예능인력소’ 등 예능프로그램과 ‘쇼! 음악중심’ 등의 음악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반응형

이어 ‘옥탑방 작업실’이 해체되면서 잠시 숨을 고르고 있는 틈에 가요계의 베테랑 매니저 ‘김성중 대표’를 만나면서 트로트계로 전향해 2021년 MBN '보이스킹' 에 참가해 준결승전에 진출한 바 있다.

반응형

당시, 비보이 출신 가수로 자신을 소개한 황기동은 "아버지가 사업을 실패하신 다음에 빚이 많아서 저도 같이 일을 했다"라며 판자촌에 살았던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렸다.황기동은 무대를 설 수 있는 곳을 찾아 밤 업소 무대에 오르며 무명가수생활을 보냈다고 말했다.황기동은 보이킹을 통해 다양한 장르는 물론이고, 깜짝 놀랄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숨은 고수의역량을 제대로 보여줬다.

반응형

이후 2022년 솔로 첫 새 싱글 앨범 '힘내라! 김부장'을 발표했다. ‘김부장’은 절친 영탁의 아이디어로 화제를 모은 곡이며, 황기동의 에너지 넘치는 안무가 더해졌다.


2023년 TV CHOSUN '미스터트롯-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참가해  본선 1차전까지 올라갔으나 아쉽게 탈락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