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범수 프로필 아나운서 집 고향 아내 진양혜 나이
손범수 프로필 아나운서 집 고향 아내 진양혜 나이
손범수는 전 KBS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아나테이너의 원조격인 방송인이다.
손범수 고향 나이 학력
1964년 서울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60세다. 갈현초등학교,대성중학교,대성고등학교를 거쳐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학 당시 연세대 방송부인 연세교육방송국(YBS)에서 재학 내내 아나운서 생활을 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손범수 방송경력
학사장교로 임관해 공군 중위 장교로 군 복무를 마친 뒤, 1990년 KBS 17기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1991년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KBS 측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열전! 달리는 일요일의 3대 돌격대장으로 파격 캐스팅되었고 위트와 깔끔한 진행으로 예능 전문 아나운서로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1992년,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MC를 맡았으며 자료화면에서 그는 마치 동물들이 이야기하듯 애드립성 연기를 나레이션으로 넣은 것으로[시청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본격적인 인기를 타기 시작했으며 1993년부터는 가요톱10의 마지막 MC로도 오랫동안 활약하며 1990년대 가요팬들에게 크게 각인되어 그야말로 1990년대 KBS의 간판 예능 아나운서가 되었다.
1997년에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SBS 호기심 천국의 MC를 2002년 7월부터 3개월간 맡기도 했으나, 퇴사 이후에도 KBS와의 관계는 좋은 모양이었는지 KBS 프로그램들의 진행을 많이 맡으며 안정적으로 활약해 왔다.
2010년 이후에는 보험 광고에 자주 등장한다. 광고 출연자격 문제로 생명보험 설계사 자격까지 취득했다. 그래서 손범수가 나오는 광고에선 생명보험 판매 자격소지자라는 자막이 함께 나온다.
종편이 출범하며 종편으로 옮겨가 MBN의 종편 전환 기념 방송의 진행을 맡은데에 이어, JTBC의 유자식 상팔자, MBN의 고수의 비법 황금알 등의 진행을 맡았었다. 2017년부터 TV조선 토크쇼 '얼마예요?'를 진행했다. 2019년 10월부터 TV조선 '기적의 습관'을 진행했다. 2021년 10월 30일, 노태우 제13대 대통령의 국가장 진행을 맡았다.
손범수 결혼 아내 자녀
같은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진양혜와 결혼했다.진양혜는 KBS 19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4살 연상의 손범수와 아나운서 선·후배 사이로 만나 1년 6개월의 비밀 연애 끝에 1994년 결혼했다. 두 사람은 슬하에 아들 둘을 두고 있다.
진양혜는 입사 1년 만에 손범수와 결혼한 이유가 자신의 인기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그때 너무 인기가 많았다. 많은 분들이 저를 너무 괴롭히셔서 일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고 했다."'그냥 4명 중에 이 사람이랑 하자'고 했다. 4명도 많이 줄인 것"이라고 자랑해 당시 인기를 짐작게 했다.
손범수 집안
손범수는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된 독립운동가 손기업(1905~1985)의 손자이기도 하다. 손기업은 황해도에서 태어나 일제치하를 겪으며 일찌감치 만주로 건너갔다. 독립운동 단체를 조직해서 일본 정부 요원을 암살하는 계획을 수행하다가 체포돼, 뤼순 형무소에서 10년간 옥고를 치뤘다. 1963년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됐다.
손범수는 학사장교로 임관하여 대한민국 공군 중위로 군 복무를 마친 경력이 있다. 공군사관학교 3기로 공군 수송기 조종사 출신인 부친 손호인 장군(준장 전역)의 영향을 받아 공군에 입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큰아들 손찬호도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에서 소위로 임관함에 따라 3대 공군 장교 가족이 탄생했다.
독립운동가의 자손들이 공군에서 대대로 복무한다는 점에서 백범 김구 집안과 비슷한 케이스. 2019년 10월 1일 제71주년 국군의날 행사에서 공군정복을 입고 사회를 봤다.
1999년 7월 5일 TV내무반 신고합니다 공군교육사령부에 출신장교 신분으로 출연했는데 이 곳에서 부친은 조종사 준장 예편으로 백부는 의무감 준장 예편으로 외삼촌은 소령 전역, 본인은 예비역 중위, 동생은 단기사병 즉 방위병임을 언급했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