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호 뉴진스님 프로필 개그맨 쌍둥이 나이 아내 자녀 나이
윤성호는 개그맨으로 가수겸 DJ이다.
1976년 서울특별시 용산구에서 태어났으며 올해 나이 48세다. 학력은 호서대학교 신학과를 중퇴했으며 동아방송대학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으며 모델로 데뷔해 활동했다. 병역은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 했다.
2001년 엄태경과 함께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합격했다. 동기로는 엄태경, 최국, 김주현, 손명은, 김범용, 이정필, 박보드레, 홍성기, 박재석, 김진성, 문세윤등이 있다.
하지만 SBS 코미디가 부진하면서 6기 개그맨이 설 자리는 없었고 SBS를 떠나 KBS로 이적했으며 개콘 출연 중 엄태경과 함께 특채로 인정되어서 KBS 16기 개그맨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개그 인생 최고의 캐릭터는 바로 바보 빡구다.
이후 개콘을 떠나 코미디빅리그와 개그공화국으로 이적, 두 프로그램 하차했다. 이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18년 5월, 2년간 중국 유학을 떠났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귀국 후 몸을 잘 만들었는지 다이어트에 성공했고 개그콘서트에서 호흡을 맞춘 개그맨 김인석도 근육질 몸매를 통해서 2018년 8월 두시의 데이트에서 삭발강행식을 펼쳤으며 즉 이후엔 김빡의 이름으로 트로트 앨범 진짜라 진짜로 활동했다. 또한 DJ 빡구로도 활동한다.
뉴진스님 캐릭터
2023년부터는 일진스님 캐릭터로 유튜브, 방송, 행사를 하며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다. 참고로 일진은 윤성호의 실제 법명이다. 요즘은 뉴진스님으로 법명을 스스로 바꿔 활동하고 있다.
2023년 11월 22일, 서울 조계사에서 오심 스님을 계사로 수계하고 ‘뉴진(NEW 進)’이라는 새로운 법명을 받았다. 뉴진 이라는 법명은 '새롭게 전진한다'는 뜻으로 법명을 받았을 당시 정상급 인기를 끌던 뉴진스에서 착안한 이름이라고 한다.
2024년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겠다는 ‘개그맨 윤성호’의 당찬 각오가 담긴 법명이기도 하다. 한자도 순우리말도 아닌 영어가 포함된 법명이어서 정식 법명인지는 불명하다. 흥천사에서 정식으로 수여받은 법명은 일진 이다.
2023년 5월 13일에 열린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날 연등행사에서 사회를 맡아서 디제잉 퍼포먼스를 하게 된 계기로 1000만 SNS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이것을 계기로 하여 7월 23일에 동료 음악인들의 도움을 받아서 EDM 앨범이자 디지털 싱글인 부처핸섬 (Feat.DJ38SUN)을 발매했다.
이걸로 8년차 경력 DJ의 저력을 보여주었고 각종 행사에서도 진행자 섭외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2024년 4월 4일에 열리는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 홍보대사로 'EDM 불경 리믹스 DJ 네트워킹 파티'에 출연해 디제잉을 진행했다. 활발한 불교 활동 때문에 조계종에서 정식으로 초청하여 총무원장인 진우 스님을 예방하기도 했다. 진우 스님으로부터 승려로의 출가를 제의받자 "부모님께 물어봐야 한다'라고 답했단다.
2024년 5월 3일, 말레이시아의 한 클럽에서 공연을 펼쳤는데 말레이시아 불교계를 자극했고 21일 베삭 데이 전날에 재차 예정되었던 공연이 취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