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오 셰프 프로필 특종세상 국적 아내 나이 다리오 조셉 리
다리오는 독일 출신의 배우,모델 방송인이자 요리사 입니다.
다리오 국적 나이
본명은 Dario Joseph Lee Konieczny이며 1984년 독일 Berlin에서 태어났으며 2024년 기준 연 나이 40세 입니다.
아버지가 독일인이고 어머니가 한국인인 혼혈 2세 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1978년 파독 간호원으로 한국에서 독일로 이주했습니다.
한국에 온 계기 방송활동
다리오는 Wirtschaft Informatik을 전공하였으며,
대학 졸업 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어머니의 나라 한국을 찾아왔고 서울 신촌의 어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던 2009년, 당시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 출연 중이던 외국인 친구의 제안으로 연기자로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6시 내고향에서 리포터로 출연해 방송 활동을 하며 얼굴을 알리고 있습니다.
한 살때부터 6살때까지 충주 할머니 댁에서 살았던 그는 자신이사실 한국사람인 줄 알고 자랐다 라고 회상했습니다.
요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2009년 말에 귀국했다. 원래는 경영IT쪽이었다. 너무 적성에 안 맞았다. 앉아있으면 피곤하고 저와 안 맞더라"라며 "우연히 길거리 캐스팅으로 방송 쪽 일을 했었다. 성격이 내성적이고 소극적이어서 이겨내려고 했었다. 스케줄이 유동적이고 고정적인 일이 아니었다"라면서 방송 일을 그만둔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릴 때부터 배웠던 게 어머니가 한식당을 운영하셨고, 친아버지도 맥주 장인이다. 어릴 때부터 배웠던 것을 배워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라고 요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말했습니다.
이어 "어렸을 때는 한식당, 이태리 음식 등을 배웠지만 새아버지가 조종사였다. 새 아버지의 절친이 동네에서 유명한 정육을 하시는 분이었다. 그분도 소시지 장인이었다"라며 "저를 '소시지에 미친 독일 놈, 충주 놈'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