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수일 프로필 재우 성우 아내 부인 나이 특종세상

반응형

김수일 프로필 성우 배우 아내 부인 나이 특종세상

반응형

김수일은 대한민국의 성우 입니다.

반응형

본명은 김재덕이며 1933년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91세 입니다. 1954년 KBS 성우극회 1기로 입사했으며 1957년부터 프리랜서로 활동 중입니다.
동기로는 오승룡, 고은정 등이 있으며 동기들보다 나이가 더 많은 원로 성우입니다. 그는 제3공화국, 수사반장 등의 드라마에서 배우로도 활약했습니다.

반응형

2014년에는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동기 오승룡이 2022년 2월 21일에 타계하면서, 유일하게 생존 중인 KBS 1기 남자 성우이자 현재 활동 중인 한국 남녀 성우진 중 최고령자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2020년 10여 년간 유방암으로 투병한 전 부인과 사별했으며 3년 전 16살 연하인 아내와 황혼 재혼했습니다. 김수일은 아내와 사별후에 "막막했다"며 "이 나이에 (아내 없이) 어떻게 살지 생각하면 잠이 안 오더라. 난 어떡하라고. 이 외로움을, 이 고독을. 사람 사는 게 결국 이렇게 살다가 그냥 끝나는 건가 싶었다. 외로움이라는 게 사람을 죽인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그렇게 삶의 의지를 잃어가던 때 김수일은 지인의 소개로 명자 씨를 만났고 첫눈에 서로 호감을 느낀 두 사람은 6개월간의 연애를 거쳐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아내 명자 씨는 "아들이 열한 살 때 이혼했다"며 "맨날 일한다고 데이트도 잘 못해봤다. 나는 젊어서 알콩달콩 못 살아봐서 지금이라도 한 번 그렇게 살아보고 싶다. 이게 사람 사는 건가라고 느낄 정도로 좋다"며 웃었다.

반응형

김수일도 "인생이 이렇게 바뀔 수도 있구나 싶다"며 "이제 저 사람 없으면 못 살 것 같다. 나의 분신이다"라며 아내에 대해 애틋한 마음을 표했습니다.

하지만 재혼으로 두 딸과 사이가 멀어지게 됐다고
"실제 딸들하고 연락을 안 하는 건 이 사람하고 살면서부터다. 이 사람과 살면서부터 자식들이 안 하니까 나도 안 한다"며 "우리 딸들이 얘기하기를 '엄마 돌아가신 지 6개월도 안 됐는데 너무하다. 아버지 그럼 손자들하고는 영원히 못 본다'라고 하더라"라고 털어놨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