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아 프로필 리즈 남편 자녀 나이 집 필모그래피
이상아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이상아 고향 학력 나이
이상아는 1972년 서울 용산구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52세 입니다. 서울신용산국민학교,용산여자중학교,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거쳐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습니다.
이상아 배우 활동
배우 이상아는1984년 중학교 1학년 때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로 연기자 데뷔하여, 영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너와 나의 비밀일기'를 비롯해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남자 셋 여자 셋', '7인의 신부' 등에 출연하며 90년대 초반까지 아이돌 스타 못지 않게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각종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그는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당시 강수연과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과 함께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하이틴 스타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결혼과 이혼을 하면서 방송활동이 뜸했다가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와 SBS 아침 드라마 '순결한 당신' 등으로 복귀했으며 다시 활동이 뜸해졌습니다.
이상아 결혼 남편 이혼 자녀
1997년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해 성격 차이를 이유로 이혼했습니다. 이후 2000년 가수 겸 영화 기획자 전철과 재혼했으나 1년만에 이혼했습니다. 2002년에는 11살 연상 사업가와 혼인신고를 하며 세번째 결혼에 골인했지만 경제적 파탄을 사유로 2016년에 이혼 보도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상아 집
배우 이상아는 현재 경기 이천시에 위치한 전원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상아는 매번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기도 이천 전원생활 하우스를 공개하곤 했습니다.
이상아의 전원주택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거실과 주방이 있고 실내는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늘어선 2층에는 겨울왕국 엘사 피규어들이 가득한데 이상아는 엘사가 자신의 이름 영문 LSA와 비슷해 피규어를 모으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원주택 야외에는 정원과 텃밭 등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는데 발코니에 바비큐 장비까지 풀 세팅 돼 있으며 마당 한 켠에는 반려견들을 위한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원주택에서 개 엄마로 살고 있다는 이상아는 "전원주택에서 모녀 3대가 함께 살고 있다"며 "남자 하나 없는 금남의 집이다. 모친과 딸, 강아지들과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아의 딸은 “지하철역만 가까웠으면 좋겠다. 제발 편의점이라도”라고 불만을 드러냈지만 이상아는 “전원생활을 하고 싶었다. 엄마가 무릎이 아파 계단을 못 이용해서 1층을 구했다. 이천까지 가게 됐다. 이 집이 제가 본 36번째 집이었다”고 집을 고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상아는 “난 죽을 때까지 여기서 살 것 같다”며 “개발되면 좋아진다고 한다”고 딸을 달랬지만 딸은 “5년 걸리잖아”라며 도시를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허물없는 모녀 사이를 드러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