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익 프로필 노래 당신은 찔레꽃 고향 학력 나이 소리꾼 가족 아내 자녀
장사익은 소리꾼 이자 가수입니다.
장사익 고향 나이 학력
장사익은 1949년 충남 홍성군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75세 입니다.
광천중학교,선린상업고등학교를 거쳐 명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장사익 가수 데뷔 활동
그는 보험회사, 무역회사, 카센터 등 25년간 무려 15곳의 회사를 전전하다가 1992년 회사를 관두고 태평소 연주자가 되겠다며 전국을 돌며 공연을 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술자리에서 피아니스트 임동창을 만났는데, 그의 반주에 노래를 불렀는데 합이 잘 맞았고. 이를 계기로 1995년 정규 앨범 '하늘 가는길'로 데뷔했으며 두 사람은 신촌의 소극장에서 이틀간 공연을 올렸고 100석 규모의 소극장에 이틀간 800명의 관객이 찾았습니다.
장사익 찔레꽃
장사익은 가장 한국적인 느낌으로 노래를 부르는 소리꾼으로 국악을 바탕으로 한 그의 창법은 억새풀같이 살아온 우리민초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듯 합니다. 그 대표작이 찔레꽃이 있으며, EBS 공감 콘서트에서 부른 찔레꽃 후반 2분을 잘라낸 플짤이 디씨에 돌면서 인터넷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국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왔으며, 2006년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 대상 국악상, 1996년 KBS 국악대상 금상, 1995년 KBS 국악대상 대통령상 등 국악 방면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1997년 SBS 드라마 임꺽정 OST, 그리고 서태지와 아이들의 2집타이틀 곡인 하여가에 태평소 파트를 연주해줘서 유명해졌습니다.
1995년에 1집 ‘하늘 가는 길’을 발표한 그는 지금까지 13번의 전국투어 공연을 열고 9장의 정규음반을 냈습니다. 데뷔 24주년인 2018년엔 평창 겨울올림픽 폐회식에서 한국 가수 대표로 애국가를 불렀습니다.
그는 관객과의 호흡을 중시하며 라이브만을 고집해왔기 때문에 실력에 비해 대중에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인물이지만 그의 가창력과 현 대중가요판에 유일하게 활동하는 순수 국악계통의 목소리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26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는데 KBS 제작진 측은 이 날 만큼은 경연이 없는 콘서트 및 축제와도 같은 분위기로 고품격 무대들을 연출했으며, 최백호, 소향 등도 특별출연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