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준 프로필 셰프 고향 학력 나이
권성준은 대한민국의 요리사 입니다.
권성준 나이 학력 요리사가 된 계기
1995년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29세 입니다.
고등학생 때 하고 싶은 것도 없고 꿈도 없던 시절을 보내다가 그냥 점수 맞춰서 호텔 조리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는데 우연히 유튜브에서 고든램지의 영상을 찾아보게 되면서 고든램지의 열정과 요리의 완벽함에 대한 추구에 대해 감명을 받았고 그 때부터 하루에 8시간, 10시간씩 요리 영상도 보고 공부도 하면서 요리에 본격적으로 매력을 느끼고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권성준 요리사 활동
신한대학교 호텔조리학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의 요리학교 알마(ALMA)에서 유학생활을 한 다음에 미슐랭 3스타인 이탈리아 북부의 레칼란드레(Le Calandre), 미슐랭 2스타인 남부의 다니 메이슨(Dani Maison)에서 근무했습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연남동이랑 청담동에서 경력을 쌓은 뒤 2021년에 연남동에 비아톨레도 파스타바를 오픈했으며 2023년에 현재의 용산으로 이전했습니다. 비아(Via)는 이탈리아어로 ‘길’을 뜻하며, ‘Via Toledo(비아톨레도)‘는 나폴리의 가장 번화한 거리이자 동네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권성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참가
2024년 9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참가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나폴리를 표현한 생면 파스타와 세 가지 감자 퓌레 맛은 있었지만 아무맛도 나지 않는 꽃을 올렸기에 보류가 되었고 결국 생존했습니다.
2라운드 1 VS 1 흑백 대전에서 파브리와 붙게 되었고 주재료는 홍어가 나왔지만 홍어 그린 리소토로 승리했습니다.
3라운드 흑백 팀전 재료의 방 팀전에서 패배했으며
패자부활전에서 밤 티라미수를 만들어 압도적 1등으로 생존했습니다.
4라운드 흑백 혼합 팀전 레스토랑 미션
Team 에드워드 리로 이영숙, 급식대가와 팀으로
총 매출 1,498,100원으로 3등을 했지만 심사위원 종합평가에서 생존했습니다.
5라운드 세미 파이널 1차 - 인생을 요리하라에서는
할머니의 게국지 파스타로 백종원 92점, 안성재 90점, 총182점으로 1등하며 6R 파이널 진출했습니다.
나폴리 맛피아'라는 별명대로 나폴리에서 요리사로 일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흑백요리사에서 리소토 광인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이탈리아 요리 문화에 강한 애호를 표하고 있는데, 현재의 식당을 열기 전 운영했던 카페는 에스프레소를 주력으로 밀던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였으며, 카페 아메리카노를 메뉴판에서 논커피로 분류했었다고. 인생 요리 미션에서도 게국지 육수를 모카포트에 서빙했습니다.
가족으로 부모님, 반려묘(아라, 마리, 여름)가 있으며
MBTI는 ENTJ 이라고 합니다.
병역은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 했습니다.
팔에 있는 문신 중에는 자신이 예전에 키우다가 죽은 고양이 그림도 있다고 합니다.
권성준은 쌍꺼풀 수술을 하지 않았다고 밝히며 “틱처럼 눈 깜빡이는 거, 항상 촬영을 새벽부터 하는데 (저는 보통 새벽 5시쯤 잔다) 너무 피곤하다. 잠도 못 자고 겨울이다 보니 눈도 너무 건조하고 긴장까지 해서 그랬다. 지금은 안 그런다”라고 했다.